육아 가이드

어린이 태아보험 비교 요령

백산(栢山) 2013. 3. 27. 11:21

 

 

 

어린이 태아보험 비교 요령.

 

질병·사고 등 다양한 보장조건의 어린이 태아보험 비교 요령.

 

 

보험개발원에서 최근 3년간 영아. 유아. 어린이의 사고 발생률을 조사한 결과, 0.3431%로 집계되었다. 이는 성인(0.0410%)에 비해 무려 8배가 넘는 수치이며, 자녀의 환경의 환경성 질환. 상해. 식중독. 화상 등의 사고에 대한 대비책으로 보험에 가입하려는 부모들이 많아지는 추세다.

 

병원비나 질병, 상해에 대한 일정 금액을 보장해주는 태아 보험과 어린이 보험이 성인의 실비 보험과 비슷하다는 점에서, 산모들 사이에서도 신생아의 선천적 장애에 대비하기 위한 '태아 보험'을 준비하려는 경향이 갈수록 두드러지고 있다. 이렇게 임신 중 일정 기간 내 '태아 보험'을 가입한 경우에는 출산 후 '어린이 보험'으로 전환된다.

 

스마트 시대를 살아가는 '똑똑한' 엄마들의 '똑똑한' 보험 가입 방법을 돕기 위하여 전문가의 조언을 구했다.

 

어린이는 성인보다 사고와 질병에 취약하다. 따라서 입원비와 수술비의 비중이 큰 상품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특히 어린이에게 많이 발생하는 백혈병이나 소아암은 병원비와 기타 치료비로 평균 5천만 원 이상이 소요된다. 또한, 질병이나 상해 모두 폭넓게 혜택을 받는 상품이 좋은데, 최근에는 치아를 보장해주는 항목까지 생겨나 주의력이 부족한 아이를 둔 부모에게 인기다.

 

또한 어린이·태아 보험은 크게 '순수형'과 '환급형'으로 나뉘며, 보장의 만기는 20세부터 100세까지 다양하다. 순수형은 만기 시 환급이 불가하지만, 환급형은 원금을 돌려 받을 수 있다. 전문가들은 "두 가지 모두 장단점이 있으나, 두 명 이상의 자녀를 둔 부모에게는 상대적으로 보험료가 저렴한 '순수형' 상품이 더욱 합리적"이라고 분석하고 있다. 이어 "타 상품과 달리, 자녀가 독립하기 전까지 부모의 지원으로 혜택을 받는 상품이니 만큼 장래에 자녀 스스로 보험을 유지할 수 있도록 준비해 주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자녀의 특성과 성향을 고려해야 하는 태아 보험과 어린이 보험은 특약과 보장이 많아 선택에 유의해야 한다. 특히 손해보험사의 보장은 자녀배상책임이라는 담보가 있어서 주의력이 부족한 어린 자녀한테는 유용한 담보다. 전문가는 "본인의 자녀에게 적절한 상품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사은품에 현혹되지 말고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냉철한 판단을 내려야 한다"고 전했다.

 

도움말을 준 이곳에서는 (www.silbibest.co.kr) 보험료 비교와 보장에 대한 분석을 통해 합리적으로 보장을 준비할 수 있도록 무료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나날이 발전하고 변하는 스마트 시대 속 엄마들. "아이를 '배'가 아닌 '머리'로 낳는 시대"라고 불릴 만큼 자녀를 위한 그들의 노력은 끝이 없다. 가장 적합한 태아 보험과 어린이 보험 가입으로 '스마트 맘'이 되어보는 것은 어떨까.

 

 

조선닷컴 단미 danmee.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