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 가이드

아기 이유식과 유산균

백산(栢山) 2013. 4. 3. 11:54

 

 

 

아기 이유식과 유산균.

 

▶ 유산균을 이용하여 장을 튼튼하게!.

 

요구르트는 우유에 장을 튼튼하게 하는 비피더스균을 첨가한 아이들 영양 간식이다. 비피더스균은 아이들의 변비에도 좋은데 마시는 요구르트가 영양적인 면에서 더 좋다.

떠 먹이는 요구르트의 경우에 유아용이라고 따로 나와 있는 것은 없지만 일반 요구르트를 그냥 아이들에게 먹여도 된다. 생후 3~4개월에 하루 1/5통씩 먹이기 시작해 1~2주 지난 후에 2배, 생후 7~8개월이 됐을 때 반 통을 먹이고 첫돌이 지나면 하루에 한 통을 먹여도 된다. 마시는 요구르트도 이유식을 시작하는 생후 3개월부터 아이들에게 서서히 먹이기 시작한다. 하지만 지나치게 인공 향이 강하고 단 제품은 피하는 것이 좋다. 단 성분이 충치의 원인이 되기 때문이다.

 

 

☞ 시작 시기.

 

마시는 요구르트나 떠 먹이는 요구르트 모두 이유식을 시작하는 생후 3~4개월 때부터 먹이기 시작한다.

 

 

☞ 먹이는 방법.

 

점점 양이 늘어나 돌 정도가 되면 하루에 한 통을 마시게 된다. 어떤 아이들은 하루에 3~4통씩 마시는 경우가 있는데 단맛 성분이 충치의 원인이 되고, 이에 무해한 당이라도 아이들이 단맛에 길들여지게 되면 밥을 적게 먹고 다른 단것을 찾게 되므로 아이가 큰 후에도 하루에 1~2통 이상 주지 않는 것이 좋다.

 

 

☞ 유통기한 & 보관방법.

 

요구르트는 섭씨 0~10도에서 냉장보관 해야하며 제조 일로부터 7일 안에 먹어야 한다.

 

 

- 출처 / 웹사이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