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길을 따라

서울 남산국악당 & 서울 천년타임캡슐광장

백산(栢山) 2015. 10. 24. 14:30

 

서울 남산국악당 입구.

 

위치: 서울 중구 퇴계로34길 28 (필동 2가)

남산골 한옥마을 內.

 

벗님들과 남산골 한옥마을을 둘러보고 난 후 남산국악당으로 향했다. 국악당에 들어서니 아래층에서 국악기연주 소리와 판소리가 흘러나온다. 공연장 입구까지 갔으나 공연장에는 들어가지 못했다. 이유는 그때 시간이 오후 3시가 넘은 상태라서 관람할 시간이 여의치 못했기 때문이다. 아쉽지만 국악당을 뒤로하고 천년타임캡슐광장으로 발길을 옮겼다. 이곳은 지난 600년의 역사기록과 각종자료를 묻어두었다가 400년 후에 개봉하기로 했다는데 그 시대의 후손들이 과거시대의 역사물을 보면서 어떤 생각을 할까? 궁금하다.

 

 

남산골 한옥마을 내에 위치한 서울 남산국악당은 전통 한옥형태의 외관을 갖춘 국악전용 공연장이다. 서울 남산국악당 330석 규모의 공연장은 음향과 조명, 무대설비 등 국악공연에 적합한 최적의 시설을 갖추고, 전기음향을 사용하지 않은 전통 국악의 자연음향을 감상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공연장이 되어 여타 공연장과 차별화 된 공연 감상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국악기 및 전통예술 강좌, 청소년 문화특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들을 운영하여 서울 시민들이 언제든지 국악을 가까이에서 향유하고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진다.

 

- 백과사전 -

 

남산국악당 입구에서 외국인과 함께...

 

소나무.

 

서울 남산국악당 내부.

 

 

 

웨딩촬영하는 예비 신랑, 신부.

 

타임캡슐 광장은 서울시민의 생활상을 엿볼 수 있는 600개의 품목을 선정 타임캡슐에 담아 지하 15m에 매장해 놓은 곳이다. 이것은 400년 후인 2,394년에 개봉하게 된다.


 

타임캡슐광장으로 통하는 터널.

 

타임캡슐에 관한 안내문.

 

 

타임캡슐 앞에서.

 

광장의 연못.

 

연못 한켠에 물레방아가 돌아가고 있다.

 

일석 이희승선생학덕추모비.

 

타임캡슐 광장 구경을 마치고 오후에 합류 예정인 벗님들을 만나기 위해 동대문 역사문화공원으로 향했다.

 

탐방: 2015년 10월 17일.

봉구아재 사랑방.